광주 동명동 일대서 '해남고구마' 선뵌다
25일~8일까지, 해남고구마 브랜딩 '팝업스토어' 개최 고구마 판매·라이브커머스·굿즈 이벤트 등
2024-07-22 김영광 기자
해남군 해남고구마사업단이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광주 동명동 일대에서 해남고구마 팝업스토어 'SMILE 해남고구마'를 선보인다.
사업단은 해남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해남고구마를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MZ세대가 선호하는 광주 동명동 카페거리 일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해남고구마'는 고구마 품목에서는 최초로 지리적표시 농산물 제 42호로 등록된 해남군 대표적인 특산품이다.
해남군은 해남고구마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햇고구마가 포함된 고구마 꾸러미를 선착순 100명에게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26일에는 해남군 공식 온라인판매처인 해남미소 스마트스토어와 함께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예정돼 있다.
27일에는 고구마 무제한 담기 이벤트(참가비 별도)가 예정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점심시간 음료 1천원 이벤트, 룰렛 굿즈 증정 이벤트, 해남고구마와 함께하는 흑백 포토부스 등이 예정돼 있어 MZ세대와 지역민들이 해남고구마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해남고구마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이용한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해남군고구마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해남고구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온라인 구매 및 접근성을 향상시켜 해남고구마에 대한 접근성을 점차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