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ACC 가을 야외 산책‧체험
상태바
알록달록 ACC 가을 야외 산책‧체험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8.2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4일~10월 30일까지 매주 수‧토요일
ACC_가을 전경
ACC 가을 전경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찾아온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계절투어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은 오는 9월 4일~10월 30일까지 ACC의 가을 정취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알록달록 ACC 산책' 투어 프로그램을 총 24회 운영한다.

'알록달록 ACC 산책'’에서는 투어 해설사와 함께 ACC를 걸어보며 다양한 수목의 오색 빛깔과 향기에 관한 설명을 듣는다.

야외 산책 투어에서 가을에만 만날 수 있는 금목서와 털머위, 꽃무릇 등 ACC 곳곳에 물든 가을꽃과 수목들을 살펴보고 광주읍성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야외 산책 투어는 꽃 개화시기 및 수종에 따라 시기별 다른 동선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체험프로그램 '핸드위빙'
체험프로그램 '핸드위빙'

9월 4~28일까지는 아시아문화광장부터 열린마당까지, 10월 2일~30일까지는 지상 시민공원을 중심으로 하늘마당에 식재된 수목을 둘러본다.

이어 가을 향기와 빛깔을 가득 담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날짜별로 다르게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ACC 정원 내 식물과 가을 열매를 조합해 화훼 장식(갈란드) 만들기 ▲다양한 색깔의 매듭과 직조(핸드위빙) 기법을 활용한 소품 만들기 ▲나만의 향 막대(인센스 스틱)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야외 산책 투어와 체험 프로그램에는 120분 정도가 소요되며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토요일 오후 2시, 5시에 각각 진행된다.

참가비는 성인 1만원, 초등학생 5천원이다.

20일 오후 2시부터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1회당 참여인원은 20명으로, 11세 이상 참여할 수 있다.

오는 20일 첫 모집을 시작으로 2주마다 순차별 참가자를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