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포럼,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초청 강연
상태바
담양포럼,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초청 강연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10.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4시 담양문화회관서 ‘세상을 체인지 하라’ 주제
▲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선선한 가을바람을 벗 삼아 생각을 정리하기 좋은 계절, 담양군은 20일 유영만 한양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세상을 체인지 하라’는 주제로 담양포럼을 개최한다.

‘읽지 않으면 읽힌다’고 말할 정도로 방대한 양의 독서량과 70권 가량의 저서 및 번역서를 출간해 지식산부인과 의사, 지식생태학자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유영만 교수의 이번 포럼은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원동력인 독서와 여행 등 경험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유영만 교수는 충북 음성군 출신으로 한양대 교육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플로리다주립대에서 교육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교육공학자와 자기개발 전문가로서 명성을 날리며 현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 겸 학과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공부는 망치다’, ‘니체는 나치다’, ‘생각지도 못한 생각지도‘, '곡선이 이긴다‘, ’내려가는 연습‘ 등이 있으며 번역서로는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디지털 경제를 배우자‘, ’열린조직 열린경영‘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유 교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끊임없는 경험과 도전을 통해 배운 것을 활용하는 방법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해 내는 길을 안내할 예정이다”며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담양포럼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