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특별음악회 '님을 위한 행진곡'이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지난 2018년 '님을 위한 행진곡'을 주제로 위촉 창작된 작품인 황호준 님을 위한 서곡, '빛이 있는 마을', 박영란 님을 위한 행진곡 주제에 의한 피아노 협주곡 '5월, 광주'가 연주된다.
또 창작관현악 공모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됐던 김신의 '님을 위한 행진곡에 의한 교향적 환상곡'이 연주된다.
광주시립교향악단이 공연하며, 피아니스트 동수정과 바이올리니스트 남린이 함께한다.
지휘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신시내티 오페라 전문연주자 과정을 수료한 후 50여편의 오페라를 지휘한 조정현 지휘자가 맡았다.
피아노 협연자 동수정은 전남대 음악학과 졸업, 이화여대 대학원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이화여대 공연예술 대학원 초빙교수이다.
박영란 작품 님을 위한 행진곡 주제에 의한 피아노 협주곡 '5월, 광주'를 연주한다.
바이올린 협연자로 참여하는 남린은 한국예술영재교육원에 재학 중이며, 예원학교를 수석 입학한 바이올린 신동이다.
이번 공연에서 사라사테의 '집시의 노래 (Sarasate : Zigeuner weisen, Op. 20)'를 연주한다.
이번 창작관현악곡 음악회 개최 이후에도 2020년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님을 위한 행진곡' 기념음악회 개최와 함께 뮤지컬 제작 등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무료이며, 전화 및 인터넷 사전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전화 사전 예약 : 062-670-7469, 인터넷 사전 예약 : 문화N티켓(https://www.culture.go.kr/ti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