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고, 먹고, 치유하는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5월 3일 개막
상태바
잡고, 먹고, 치유하는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5월 3일 개막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4.04.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완도군의 대표 축제인 '2024 장보고 수산물 축제'가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완도 해변공원과 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장보고 대사의 업적을 재조명하고 완도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해양치유산업을 연계해 '잡고, 먹고, 치유하는 청정바다 힐링 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치러진다.

축제 첫날인 5월 3일에는 '문화예술 여행'과 '남도 전통 국악 한마당'이 열린다.

개막 행사로 가수 딘딘과 양지은, 브브걸, 슬리피 등이 무대에 올라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울 예정이다.

5월 4일에는 '전통 노 젓기 대회', 5월 5일에는 '어린이 어울린 한마당',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하는 '224m의 해조류 치유 김밥 만들기', '명품 수산물 경매쇼', '버스킹', '청해 트로트 가요제' 등이 진행된다.

5월 6일에는 '장보고 국악 대전'과 '치유 버스킹', 폐막 행사로 'Sea You 완도'를 준비했다.

축제 대표 프로그램이자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대나무 바다낚시'와 '전복 따기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체험 '키자니아 Go' 등이 있다.

특히 축제에 '치유'를 접목해 해양치유센터 일원에서는 '해양치유 버스킹'과 '해양치유 보물 찾기', 해양치유 우산을 든 사람 사람과 게임을 해서 이기면 선물을 받는 '해양치유 챌린지'도 진행한다.

해변공원 축제장에서는 해양치유 체험 홍보관 운영 및 각종 행사 중 해양치유센터 프로그램 이용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전복과 해조류, 광어 등 싱싱한 완도 수산물을 시식하고 구입할 수 있는 '청해진미 푸드 마켓'과 '청정완도 특산품 마켓'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제68회 미스 전남 선발대회', 12개 읍면 주민이 참여하는 '청해 트로트 가요제', 'K-POP 스트리트 랜덤 플레이 댄스'와 '청소년 댄송 챌린지'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