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관광公 '베스트 그 곳' 선정
상태바
담양군, 관광公 '베스트 그 곳' 선정
  • 홍일기 기자
  • 승인 2015.06.07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녹원과 메타세쿼이아길, 대통밥·떡갈비 등

생태관광 1번지 전남 담양군이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2015년도 '베스트 그 곳'에 담양이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베스트 그 곳은 5월20일부터 지난 2일까지 2주간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진행된 네티즌 투표결과 60%와 여행전문가 심사결과 40%를 더해 최종 선정됐다.

관광공사는 2009년부터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베스트 그 곳을 추천받아 전문가 심사와 네티즌 참여를 통해 모두 9개 지역을 선정해 홍보하고 있다.

베스트 그 곳에 선정되면 1년간 여행작가 취재를 통한 다양한 스토리텔링 여행 콘텐츠를 제작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SNS 채널, 스마트폰 앱 등에 1년간 집중적으로 홍보되게 된다.

또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와 관광공사가 선정한 여행 부문 파워블로거인 '트래블로거'가 해당 지역을 취재하고 블로그, SNS 채널 등을 통해 네티즌들이 원하는 명품 여행콘텐츠를 제공, 지역을 알리는데 적극 앞장선다.

최형식 군수는 "전남 내륙권 관광 1번지, 700만이 찾는 문화관광도시의 기틀을 다져 나가고, 담양다움의 특성화 전략을 더욱 강화해 지속가능한 관광, 자연과 생태·문화가 결합된 다양한 관광콘텐츠을 발굴하고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죽녹원은 지난해 관광객 150만명 이상이 방문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으며, 메타세쿼이아길은 나무 터널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풍경으로 설렘과 낭만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힐링과 치유의 숲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