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 오후 2시…신규 출시 굿즈 팝업 스토어·SNS 이벤트
광주 동구는 다음 달 15일 오후 2시부터 푸른길시작마을 새뜰사업 일환으로 '제6회 푸른온리(ON里)마켓'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롭게 출시될 마을 굿즈 팝업 스토어 개소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푸른길 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온리(ON里)랜드', 마을 주민과 광주 청년 사업가들이 먹거리를 선보이는 '같이ON마켓'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마을의 활력을 찾아줄 광주 청년 예술가와 청소년들이 펼치는 '푸른RE(里)콘서트·버스킹' 공연과 푸른길시작마을 '주민 제안 공모 프로젝트 성과공유 전시' 등도 운영된다.
이외에도 마을 캐릭터 '푸르·마을이·시작이'와 함께하는 SNS 이벤트, 보물찾기 스탬프 '이벤트 푸르를 찾아라!', 경품추첨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해로 6회째를 맞은 푸른온리마켓이 푸른길시작마을을 많은 시민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푸른길시작마을이 마을 자원을 통해 로컬 콘텐츠를 개발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푸른길시작마을 새뜰사업은 지속 가능한 마을 발전을 목적으로 총사업비 47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2025년까지 진행하는 사업이다.
노후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 사업대상지 내 취약지역의 생활 여건과 주거환경 개선, 기초생활 기반 시설 확충 등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광주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