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정웅미술관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
상태바
하정웅미술관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9.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2시, 하정웅미술관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 포스터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조대영 영화평론가와 함께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의 감상과 분석의 시간을 갖는다.

'2024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 6회차인 이번 강의에서는 프랑스의 화가 '폴 세잔'을 다룬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을 함께 감상하고, 이어 폴 세잔의 그림 20여 점에 대한 설명도 곁들여진다.

사과 한 알로 회화 역사에 혁명을 일으켰던 위대한 화가 폴 세잔. 그를 두고 파블로 피카소는 '우리 모두의 아버지'라 했고, 폴 고갱은 ‘세잔의 그림은 내가 가진 소중한 보물이라고 극찬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폴 세잔은 살아생전에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인정받지 못했다. 평생을 그림에 헌신했지만 당대의 마네나 모네에 비해 별다른 관심을 받지 못했다.

영화는 화가인 폴 세잔과 소설가인 에밀 졸라의 이야기를, 다니엘르 톰슨 감독이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상상력을 가미한 영화다.

두 예술가는 어릴 적 친구로 말년에 사이가 틀어졌지만, 그들의 우정은 두 예술가를 탄생시킨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

영화 '나의 위대한 친구, 세잔'은 폴 세잔과 에밀 졸라의 명성 뒤에 숨겨져 있던 두 사람의 관계를 보여 준다.

이어 상영회에서는 파블로 피카소(10월 30일)가 등장하는 영화 소개를 끝으로 올해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하정웅 미술관 '해설이 있는 예술영화'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별도의 예약 없이 선착순 방문제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10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2시 농성동에 위치한 하정웅미술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