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육성 플랫폼 'IBK 창공 광주센터' 개소
상태바
창업 육성 플랫폼 'IBK 창공 광주센터' 개소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4.09.2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 창공 광주센터 개소식
IBK 창공 광주센터 개소식

광주시와 기업은행이 'IBK 창공 광주센터'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지역 스타트업 육성에 나선다.

'IBK 창공'은 '창공(創工)을 통해 창공(蒼空)으로 비상하라'는 염원을 담은 '창업(創業) 공장(工場)’을 의미한다.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투·융자 금융서비스, 멘토링·컨설팅, IR, 판로개척 등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는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광주시와 IBK기업은행은 26일 동구 금남로 기업은행 광주지점에서 'IBK 창공 광주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광주센터는 서울 마포·구로, 부산, 대전에 이어 다섯번째로 문을 열었다.

기업은행은 2017년 2월 첫 센터 개소 이후 877개 기업을 선정해 3천727억원 대출과 1조3천481억원 투자유치를 지원했다.

또 금융지원 외에도 총 1만1529건의 멘토링, 컨설팅, IR(기업설명)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광주시는 축적된 기업은행의 IBK 창공 노하우를 지역으로 확산해 성장 잠재력이 큰 우수 스타트업이 지역에 정착·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IBK 창공 광주 1기는 지난 6월 인공지능(AI), 헬스케어, 친환경 분야 등 광주 스타트업 10곳이 선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