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미술축제" 아트광주24, 10일 개막
상태바
"사랑받는 미술축제" 아트광주24, 10일 개막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10.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광주23  행사장
아트광주23 행사장

어느덧 15회를 맞이하는 광주국제아트페어 '아트광주24'가 오는 10일 개막한다.

1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A·B·C홀에서 진행된다.

아트광주24 사무국은 '함께하는 미술시장, 사랑받는 미술축제'라는 주제를 선정하고 다양한 계획을 준비 중이다.

아트페어의 꽃으로 불리는 113개의 부스는 국내외 갤러리 106개와 특별전 7개로 꾸며지며 96개의 국내 갤러리 부스와 10개의 국외 갤러리 부스가 운영된다.

이번 아트광주24의 특징은 106개 갤러리부스 운영으로 역대 최대규모의 갤러리가 참여한다.

이를 통해 미술시장 최전선에서 생산자와 소비자의 매개자로 기능하는 전문화랑들에게 대규모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는 의의를 실현한다.

눈에 띄는 또 다른 기획으로 청년작가발굴을 목적하는 '라이징스타전'이다.

공모를 통해 뛰어난 젊은 예술가를 발굴해 그 가능성을 지역 사회와 미술계에 알려 지역 청년미술인을 적극 지원한다.

쿠사마 야요이 작
쿠사마 야요이 작

아트광주 연계 행사로 진행되고 있는 '해외갤러리 초청전' 또한 순항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국외 갤러리가 단순히 페어 기간에 참여하고 돌아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상호교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이다.

올해에는 스페인, 이탈리아, 싱가포르 등이 참여하며 이를 통해 점진적으로 아트광주와 해외갤러리 간의 교류 시스템을 긴밀히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